스킨 보톡스는 깊고 큰 근육에 주입하는 일반 보톡스 방식과는 달리 피부 얕은 층에 보톡스를 소량씩 여러 번 주입하여 타이트닝 효과를 만들어 주는 시술입니다. 피부가 팽팽해지고 매끈해지며, 턱선이 당겨지고 모공이 축소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 일 내 빠르게 효과가 나타나면서도 겉으로 시술한 자국이 거의 남지 않아 중요한 행사가 임박한 환자 분들에게 인기있는 시술입니다. 다른 탄력 시술과 함께 조합한다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너무 짧은 간격으로 자주 시술하면 보톡스에 대한 내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보톡스 시술은 필요한 때에만 받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류소민 원장
주사주입으로 약간의 통증이 있는 정도로 마취크림 없이 시술이 이뤄집니다.
1-3개월마다 필요시
미간주름, 이마주름, 잔주름, 즉각적으로 주름이나 처짐 등의 피부고민을 해결하고 싶을 때
보톡스는 신경세포의 아세틸콜린 분비를 차단함으로써 근육을 일시적으로(수 개월 간) 마비시키는 기전을 활용합니다.
일반 보톡스가 이런 기전을 활용하여 근육층을 마비시켜 효과를 얻는다면 스킨 보톡스는 근육층보다 더 표면에 위치한 진피층에 옅게 희석한 보톡스를 아주 소량씩 여러 번 주입하는 식으로 치료합니다.
스킨 보톡스는 아세틸콜린의 억제 효과가 진피층에 적용되어 아래와 같은 여러 가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 중안면과 하안면의 '얼굴을 아래쪽으로 당기는 근육들'의 움직임이 완화됨으로써 얼굴 피부가 위로 올라가는 리프팅 효과
✅ 모공 주변의 기모근을 일시적으로 약화시켜 모공 수축
✅ 피지샘 기능의 감소로 인한 피지량 감소 및 여드름 개선
✅ 모세 혈관 수축 및 혈류량 감소로 홍조 및 피부톤 개선(미백 효과)
스킨 보톡스는 즉각적인 좋은 효과로 인해 자주 받으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보톡스 시술 시 특히 주의해야 할 점은 내성 문제입니다. 내성이란 보톡스를 주입해도 더 이상 효과가 없게 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이는 우리 몸이 보톡스를 외부 물질로 인식하고 항체를 생성함으로써 발생합니다. 이 항체가 보톡스의 근육 세포로의 전달을 방해하면, 시술의 효과가 떨어지게 됩니다.
보톡스 제조 과정에서 신경독소 물질에 복합 단백질을 추가하는 경우, 이 복합 단백질이 면역 체계에 의해 외부 물질로 간주되어 항체가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일단 항체가 형성되면, 이후 보톡스 시술의 효과는 거의 없게 됩니다.
재 시술 시에도 파랑새피부과만의 디자인노트에 기록된 내용으로 꼼꼼한 맞춤 시술로 최상의 얼굴을 찾아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