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 리프팅은 장비를 사용한 비침습적 리프팅 방식에 비해 좀 더 직접적으로 피부를 당겨 올릴 수 있는 시술입니다. 리프팅 목적으로 만들어진 '의료용 실'을 피부 안에 넣어 처진 피부를 끌어당기면, 수 개월 후에 실은 녹아 없어지지만, 실 주변에 많은 탄력 조직들이 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끌어올려졌던 피부는 그 자리에 고정되어 오래 유지됩니다.
얼굴 처짐이 오래 전부터 진행되어 일반 리프팅 장비 시술만으로 기대하는 만큼의 효과를 보기 어려울 것 같다면, 그러면서도 리프팅 수술은 아직 부담스럽다면, 실 리프팅이 좋은 선택입니다. 생각보다 인위적이지 않으면서도 환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시술입니다.
류소민 원장
실이 피부에 들어가 당겨 올려질 때 다소 통증이 있습니다(15-20분 내외). 시술 후에는 당김으로 인한 불편함이 2~3주 정도 지속됩니다.
연 1회
앞볼처짐, 입가주름, 팔자주름, 볼꺼짐, 노안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①볼처짐(얼굴처짐):
볼의 탄력 소실로 인해 볼살이 아래로 처지기 시작합니다.
②눈밑꺼짐:
볼처짐으로 인해 눈 밑의 피부가 비어서 푹 꺼져 보이게 됩니다.
③볼꺼짐(옆볼):
진피층과 피하지방층의 볼륨이 감소하며 귀 바로 앞 뺨도 푹 꺼져 보입니다.
④팔자주름:
볼처짐이 심해지면, 코와 입가를 눌러 단차가 생기며 팔자주름이 형성됩니다.
⑤입가주름(마리오네트 주름):
볼이 아래로 더욱 처지면, 입꼬리 아래 주름까지 영향을 받아 마리오네트 주름이 생깁니다.
윤곽 노화의 연쇄적인 진행을 막기 위해서는 볼 처짐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막아 주어야 합니다.
이 때 피부과에서 할 수 있는 비수술적인 치료 중 가장 즉각적이고 확실하며 오래 지속되는 시술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실 리프팅'입니다.
충분한 마취크림 도포 후 의료용 실을 귀 쪽에서 시작하여 팔자주름으로 넣어 피부를 당겨 올려 줍니다. 환자의 얼굴 모양과 노화 정도에 따라 실을 넣는 방향이나 깊이가 달라지는 그야말로 세심한 맞춤형 시술입니다. 실이 피부를 당기는 장력을 이용한 리프팅 방법으로 즉각적인 실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들어간 의료용 실에 의해 피부 속 진피 세포가 자극되어 콜라겐과 엘라스틴 등 탄력 물질을 많이 만들어 냅니다. 이는 3-6개월에 걸쳐 차차 진행되어 나중에는 실이 녹아 없어져도 피부는 당겨 올려진 상태로 매우 탄탄하게 유지됩니다.
실 리프팅은 #앞볼처짐 #입가주름 #팔자주름 과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 효과적입니다.
40대에 들어서면서 볼 처짐이 생기고, 윗볼로 가려져 있던 눈 밑에 눈밑꺼짐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처진 볼은 입 주변부를 눌러 볼-입가 경계부에 팔자주름이 생기는데, 그 경계가 뚜렷해지면서 팔자주름이 짙어지고, 볼이 점차 더 아래로 처짐에 따라 입꼬리 아래에도 주름을 만들어 소위 '마리오네트 주름'이라고 하는 것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런 연쇄적인 진행을 막고 최대한 노화의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볼 처짐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어떤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때 가장 즉각적이고, 확실하며, 오래 지속되는 시술 방법이 바로 '실 리프팅'입니다.
실 리프팅은 깊은 진피층 혹은 피하지방층에 실을 삽입하여 피부를 당겨 올리는 시술입니다. 실이 직접 들어가는 입구에는 통증이 느껴질 수 있어 충분한 연고 마취 후 입구 부분에만 양측 얼굴 2-3포인트씩 주사 마취를 추가로 하고 진행합니다. 따라서 실이 들어가고 나갈 때에는 아무 느낌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실이 입구를 통과하여 뺨 중앙부로 진행할 때는 진피층의 콜라겐 섬유들을 거쳐가야 해서 눈길을 걸을 때처럼 뽀득뽀득한 소리와 불편한 느낌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종종 피부 신경 근처를 지나갈 때는 잠깐의 따끔함이나 찌릿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 리프팅 시술 후 멍이 생기는 정도는 시술 부위, 사용하는 실의 종류, 그리고 환자의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팔자주름이나 눈 밑에 많은 양이 실이 들어가는 드문 상황이 아니면 대부분의 시술에서는 멍이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이 삽입되는 귀 앞쪽의 입구 쪽에는 작은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멍은 보통 7~10일 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실 리프팅 시술 후 붓기도 대부분의 환자에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실 리프팅을 한 분들의 약 80% 정도는 거의 붓기가 없으십니다.) 그래서 주변에서 실 리프팅을 받았는지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얼굴이 작고 볼 부분에 많은 양의 실이 삽입된 경우, 실 볼륨으로 인해 약간 볼이 부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붓기는 보통 몇 일 내에 점차 줄어들게 되며, 붓기나 염증을 예방하기 위한 저용량의 예방적 항생제, 소염제를 처방해 드리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 않아 하십니다. 붓기가 생기더라도 볼거리를 앓거나 사랑니를 뺀 이후만큼 심한 붓기는 아니니 큰 걱정을 안 하셔도 됩니다.
시술 후에는 입을 크게 벌릴 때의 당겨지는 느낌과 이물감이 2-3주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나만 느끼는 불편함이지 주변 사람들은 별로 눈치채지 못합니다. 초기 3-4주 동안은 실이 피부 안에서 편한 방향과 위치에 자리를 잡으면서 약간 움직이는 듯 느낄 수 있으나, 이후에는 안정되어 문제가 없습니다. 드물게 얼굴이 작은 분들의 경우, 실을 넣은 입구 쪽에서 실의 끝 부분이 약간 볼록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자연스럽게 사라지나, 실의 끝이 피부 밖으로 나올 경우 병원에 연락하시면 조치를 취해 드립니다.
재 시술 시에도 파랑새피부과만의 디자인노트에 기록된 내용으로 꼼꼼한 맞춤 시술로 최상의 얼굴을 찾아드립니다.